아오오니의 모험이라는 공포 플래시 게임에 대해 이번시간에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시다시피 이건 사실적인 내용이 아니라 허구적 내용이구요. 보라색 도깨비 아오니는 실제로 존재하지 않는답니다. 그렇기 때문에 너무 겁에 질려서 있지 마시고 그냥 재미로 즐겨보시길 바랍니다. 전설에 의하면 이 도깨비는 아이들을 잡아서 머리를 통째로 먹어버리는 그런 거라고 보시면 되겠구요.
정말 얘기만 들어도 끔찍한데 그래도 불행 중에 그나마 다행인 것이 바로 거짓이라는 겁니다. 그래서 너무 무서워하지말고 망설이지도 말고 시작해보자구요.
방향키와 스페이스바를 이용하세요.
1층 복도에서도 아오니가 따라올 수도 있으니 지리를 잘 익혀두시면 나중에 도망치실 때 아주 유리하게 작용하는 것 같습니다.
보면 이렇게 문이 잠겨있는 경우가 많은데 이럴 때는 그냥 먼저 열쇠가 어디에 있는지 찾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이래서 초반에는 템들을 주으러 다녀야 좋아요.
이렇게 맵마다 아래에 자막이 표시됩니다. 빨간 것이 공포감을 더 하려는 의도가 보이는 것 같기도 한데 아무튼 이런 요소들 때문에 더 감칠맛납니다.
자막으로 또 컨트롤 안내까지 해주는 부분이라 잘 확인하면서 진행하면 크게 어려운 부분이 없을 것이라 생각이 되네요.
조심해야 할 것은 적과 그냥 아이템만 계속 확보하게 된다면 크게 무리없이 클리어가 가능하겠습니다.
이건 뭐 함정 같은 것도 크게 없으니까요. 뭐 그런게 있다면 갑자기 불쑥 나타나는 적이랄까요?
대저택에서 벌이는 이런 탈출극은 정말이지 재밌으면서도 웃긴 것 같네요. 이런 걸 계속하다보면 할 때마다 쉬워지기 때문에 나중에는 고수도 등장할 것 같다는 생각입니다.